나의 영화 이야기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져 - 리뷰 [이제야 진정한 마블영화다]

little조로 2014. 3. 31. 22:27

 

 

이제야 진정한 마블 영화가 탄생한것 같습니다.

 

이번에 주절주절 떠들어볼 영화는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져입니다.

 

 

 

마블사에서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많으면 전세계 최초로 우리나라 먼저 개봉을 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심지어 미국보다도 먼저 개봉을 했습니다.

 

전작이 혹평을 받은작품이라 사람들 사이에선 반신반의 하면서도 기대를 하게 만든 작품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기존 어벤져스 영웅 시리즈물에서 첫편보다 속편들이 더 성공적인 영화로 나왔기 때문이죠. (아이언맨2 제외)

 

저는 이영화 첫편인 퍼스트 어벤져를 관람하지 않은 상태로 보았습니다. 그래서 영화 자체로만 평가를 할수 있는 아주 좋은(?) 조건이 형성되었죠.

 

지난주 수요일 운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영화를 2번 보게되었는데 (2D/3D)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영화는 무척이나 잘 만들어졌다는 점입니다.

 

영화 스토리는 어벤져스의 뉴욕사건 이후를 다루고 있습니다.

 

평화롭게 살던 도중 쉴드에 위협이 닥칩니다.......................

 

 

이영화가 성공적인 영화라는데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액션영화에 아주 충실했다는 점입니다. 스토리를 끌어나가면서 액션신 삽입이 아주 적재적소에 이루어지고 그 액션신이 우리들의 눈을 아주 흥미롭게 만들어줍니다.

 

두번째는 마블 특유의 복선입니다. 마블세계관은 실로 방대합니다. 토르/헐크/아이언맨/캡틴아메리카 모두 각자의 영화이지만 얽히고 얽혀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이번 영화도 역시 다음 영화의 복선을 곳곳에 깔아두어 보는재미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스토리 뿐만 아니라 액션신까지 아주 훌륭히 수행한 이영화의 제 평점은 9점입니다.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2014)

Captain America: The Winter Soldier 
8.5
감독
조 루소, 앤소니 루소
출연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사무엘 L. 잭슨, 로버트 레드포드, 세바스찬 스탠
정보
액션, 어드벤처, SF | 미국 | 136 분 | 2014-03-26
글쓴이 평점  

 

액션영화가 스토리까지 훌륭히 만들기란 쉽지 않을텐데 이점을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영화를 본 사람들이 한번씩 더 보고싶다는 평이 많은데 아마도 롱런할 분위기입니다.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영화관에서 한번 캡틴의 액션을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