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진이야기/렌즈와 카메라

자신이 찍은 사진에 대한 정보 확인하는방법[초보용]

little조로 2012. 7. 25. 10:20

 

만약 내가 포토샵이나 기타 프로그램을 사용할줄 안다 하시는분은 살포시 뒤로가기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그럼 글 시작하겠습니다~ 이글은 윈도우7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초보분들은 사진을 찍고나서 내가 이사진을 F값 몇에 셔터스피드 몇초 ISO 몇에 찍었는지 궁금해 하시면서도 보실줄 모르실겁니다.

 

이 글은 그런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

 

일단 사진을 찍고 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이 사진은 어제 출사 다녀온 사진입니다. ㅎㅎ;;)

 

 

 

 

 

여기서 사진의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후 우측버튼클릭후 속성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탭에 일반,보안,자세히,일반버젼이라고 나오는데 거기서 일반버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될겁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리게 되면

 

이와 같이 조리개값,셔터스피드값,ISO,초점거리등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이사진을 그러면 캐논 450D라는 카메라로 F16에 1/3초 ISO100에 두고 초점거리 20mm로 찍었다. 이렇게 해석할수 있는겁니다.

 

다른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조금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정도 수준에 이르르면 이런글따위는 필요가 없게 되므로 언급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